KGC인삼공사(정관장)
신제품 개발·연구 집중 미국 최초 R&D센터 오픈
123년 역사 ‘글로벌 넘버1 인삼 브랜드’
‘글로벌 종합건강식품기업’ 새로운 도약
할리우드 배우 아덴 조 발탁 홍보 박차
허철호 사장 “美시장 석권 힘찬 발돋움”
브랜드전략 컨설팅 그룹과 손잡고 제품개발 및 주류 유통 진입도 본격 시동
헐리웃 배우 Arden Cho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등 마케팅 활동 강화
KGC인삼공사가 미국 시장 사업을 집중 공략하며 123년 역사의 ‘글로벌 넘버 1 인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종합건강식품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해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KORSELECT를 정식 런칭하면서 미국 주류 시장 사업을 알린 KGC인삼공사는 11일 미국 R&D(Reserch and Development) 센터를 열고 글로벌향 효능 연구 및 신제품 개발 에 주력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장조사 분석 기관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종합건강식품 마켓은 8.9& 성장, 오는 2030년에 3274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등 앞으로도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KGC인삼공사 허철호 사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미국은 특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지출과 예방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유망 지역”이라며 “이번 미국R&D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건강식품 기업으로 새롭게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KGC인삼공사는 미서부 최대 식품박람회인 ‘New Product Expo West 2023’에서 음료라인과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신규 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에는 홍삼 기반 드링크인 HSW 5종과 팬데믹 이후 크게 성장하고 있는 수면 개선제인인 ‘Korselect Stress Ease’를 포함해 자연 재료를 사용한 제품들이 포함됐다. 특히 미국 R&D센터 오픈을 기반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는 구미나 젤리스틱, 영양바, 파우더까지 제형을 다양화하며 신제품 개발과 출시도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헐리우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한인 여배우 아덴 조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더욱 강화한다. 지난 2월 광고 캠페인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앰버서더 활동을 시작한 아덴 조는 The Honor List, Teen Wolf, Chicago Med, CSI : NY 등에 출연하면서 차근차근 인지도를 쌓아온 배우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Partner Track’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바 있다.
이외에도 주류시장 전문 브랜드 전략 컨설팅 그룹과 손잡고 현지형 브랜드 전략과 유통 공략 측면에서도 속도를 한층 더하고 있다.
미국법인 이흥실 대표는 "전문 컨설팅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올해부터는 한층 폭 넓은 제품군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가 글로벌 사업의 모멘텀이 되는 한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