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봄방학, 최고의 휴가

▣알찬 추억 여행을 위한 체크리스트

이제 곧 다가올 봄방학을 앞두고 여기저기에서 사람들이 햇볕을 쬐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 스키를 타기 위해 여분의 옷을 챙기고, 가족과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한 여권과 비자 발급 등 여행에 꼭 필요한 것들을 챙기고 있습니다. 휴가를 최대한 잘 이용하기 위해, 봄방학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몇 가지 추가적인 숙제가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확정하고 봄방학 여행을 떠나기 전에, 다음의 체크리스트를 검토하시고 최고의 휴가를 보내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여행 필수조건을 확인하세요.

여행 목적지 도착 전 접종해야 할 백신이나 복용해야 할 약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일부 여행지에는 안전하지 않은 수돗물, 생소한 질병, 공중 보건 응급상황 등 건강을 위협하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출발 전 의료 기관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세우세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여행 보험에 가입하는 것과 여권, 정부 발급 신분증, 여행 티켓을 사진 복사해서 가지고 가는 것을 고려하세요. 여행지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의료 시설에 접근 방법을 조사해서 계획을 세우세요. 혼자 여행하면 집에서 연락할 비상 연락처를 반드시 지정해 놓으세요.

필요와 규정에 맞게 짐을 꾸리세요.

자외선 차단제, 날씨에 맞는 옷, 방충제, 수분 공급을 위한 물병을 가방에 챙겨 넣어서 여행에 지장을 주는 질병이나 불편함을 예방하세요. 액체가 들어 있는 물건을 기내 휴대용 가방에 넣어 갈 때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거나 여행지 도착 시 대체품을 구매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최신 COVID-19 백신 접종으로 백신 효과를 복원하세요.

마지막 COVID 백신 접종 일이 2022년 9월 전이라면 최신 백신을 접종 받으세요. COVID는 아직도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확산할 수 있습니다. 최신 COVID 백신 접종은 백신의 예방 효과를 회복시켜 병원 입원, 중병, 또는 사망에 이르지 않게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곳이나 붐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면 마스크를 여러 개 챙겨가는 것을 고려하세요.

봄방학은 추억을 만들 수 있고 학교 다니며 열심히 공부했던 아이들을 쉬게 해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충분한 시간을 들여 재미있고 건강한 봄방학을 보낼 계획을 세운다면 여러분 모두 건강을 유지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골치 아픈 일과 지체되는 것으로 허비하는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COVID 백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www.vaccines.gov를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