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뱃속에 납넣고 무게 속여 대회 우승” 

미국 낚시 대회에서 우승을 노리고 물고기 배에 납으로 만든 무게추를 넣어 무게를 속인 참가자 2명이 현지 법원으로부터 실형을 받게됐다.

29일 CNN 방송에 따르면 사기 및 야생동물 불법 소유 등 혐의로 지난해 10월 기소된 제이컵 루니언(43)과 체이스 코민스키(36)는 지난 27일 열린 공판에서 해당 혐의를 인정했다.

루니언과 코민스키는 지난해 9월 오하이오주 이리호에서 2인 1조 방식으로 진행되는 낚시 대회 결승전에 출전했다. 해당 대회에서는 잡은 물고기 5마리의 총중량으로 순위를 정한다. 이들은 물고기 5마리를 잡았고 무게는 15kg을 기록했다. 모든 참가팀 중 가장 뛰어난 성적이어서 루니언과 코민스키는 2만 8760달러의 상금을 받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들이 잡은 물고기는 월아이(눈동자가 뿌연 것이 특징인 농어목 어류)였는데 같은 종류의 물고기들에 비해 무게가 지나치게 나간 것을 의심한 감독관이 물고기 배를 칼로 가르자 뱃속에서는 납으로 만든 무게추 10개가 발견됐다. 

결국 혐의를 인정한 이들은 최소 6개월에서 1년의 징역형을 선고받게 될 것이으로 보인다. 유죄가 확정되면 낚시 면허 또한 최대 3년까지 정지된다. 

검찰은 “이 사기꾼들에게 기본적인 삶의 교훈 두 가지를 가르쳐주는 첫 번째 단계”라며 “이는 도둑질하지 말 것과 범죄를 저지르면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이 따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에 대한 선고는 오는 5월 11일 내려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