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2만개 테슬라 충전소'슈퍼차저' 본격 이용
1월31일 이전 구매 고객들
'NACS 어댑터' 무료 제공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소유주들은 앞으로 미국 내 2만개에 달하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충전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5일 현대차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이 북미충전표준(NACS) 어댑터를 사용해 미 전역에 있는 테슬라 슈퍼차저 2만 곳 이상을 이용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해치백, 아이오닉5, 아이오닉6를 보유한 고객들에게 NACS어댑터를 무료 제공한다. 이들 전기차를 2025년1월31일 또는 이전에 구매한 기존 고객들에게 어댑터 신청 및 수령 방법에 대한 안내 이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다.
무료 NACS 어댑터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대차 포털 웹사이트인 릫마이현대릮(MyHyundai)의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하며, 안내 이메일을 받은 후 60일 이내에 어댑터 수령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올해부터 미국 시장에서 새로 출시되는 전기차 모델의 경우엔 NACS 어댑터가 차량에 기본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없다. 따라서 어댑터 무료 지원은 2025년 신형 모델들에겐 해당되지 않는다.
올라비시 보일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부사장은 "25일부터 더 많은 현대 전기차 고객들이 북미 전역의 2만개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급속 충전 옵션이 두 배로 늘어난다"며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남상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