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작은 아이의 원인 70~80%가 운동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은 근육과 연골을 강화시키고 뼈를 키우는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해준다. 따라서 키가 잘 자라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운동습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KLG스포츠센터(대표 김순혜)'가 수영 특강반을 열고 수강생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KLG 스포츠센터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성장기 어린이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건전한 취미활동에 도움을 주는 수영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LG스포츠센터의 김장호 매니저는 "수영은 온몸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으로 특히 몸의 균형 있는 발달과 심폐지구력 향상, 성장판 자극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운동 시 부상이나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극히 낮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적극 추천할만한 운동"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린이들이 수영교실을 통해 안전한 물놀이와 물속에서의 자신감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어린이 수영교실은 평일 오후 4시부터 5시, 6시, 7시까지 총4회로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오후 3시와 4시 두 차례, 수영 실력을 집중적으로 다지는 토요속성반이 운영된다. 강습료는 평일과 토요속성반 각각 4주 150달러. 3개월 수영 특강반에 등록할 경우 기존 400달러에서 50달러 내린 350달러에 수영을 배울 수 있다. 

▣수영은 관절 건강 지킴이
 물 속에서는 부력에 의해 체중 부담이 줄기 때문에 관절에 충격이 덜하고 근육의 피로도 덜 느끼게 된다. 이같은 이유로 수영은 무리한 운동이 부담스러운 중장년이나 노년층에게 제격이다.  

 KLG 스포츠센터는 어린이 수영교실과 함께 수영 성인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수영 성인반은 평일 오전 7시, 8시, 9시, 10시30분, 오후 6시, 7시, 8시에 진행된다. 수영과 사우나, 헬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KLG 스포츠센터의 인기 프로그램 비용은 3개월 기준 450달러다.  

▣스타 트레이너와 함께
 표국찬 퍼스널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트레이닝 코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 유명 연예인들의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약했던 표국찬 트레이너가 전문적인 퍼스널 트레이닝과 그룹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표 트레이너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 바디라인을 효과적으로 가꿀 수 있는 최신의 운동법을 전수해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KLG 스포츠센터는 태보+GX, 요가, K-팝댄스+Kardio Krunk 등 건강과 활력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피코와 하바드에 자리한 KLG 스포츠센터는 실력파 강사진들이 최상의 강습을 제공하는 열린 체육문화공간. 수영장과 러시아 반야사우나, 넓은 주차장 등의 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문의: (323) 735-0111,

▲주소: 2933 W. Pico Bl. LA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