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한 국물 생각이 간절해지는 가을이다..

 입맛은 물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LA 맛집 '수라원'의 전골 양대산맥을 소개한다.  

 ▣묵은지 어린돼지갈비찜

 수라원 하면 설렁탕이나 냉면이 제일 먼저 떠오를 터다. 그가운데 수라원의 매콤한 맛을 책임지는 메뉴가 바로 '묵은지 어린돼지갈비찜'이다.

 어린돼지고기의 연한 살을 발라 짭조롬한 묵은지에 싸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고기의 고소한 맛과 묵은지의 깊은 감칠맛, 그리고 윤기가 자르르 도는 쌀밥은 말그대로 환상 궁합이다.
수라원은 연하고 쫄깃한 식감을 내기 위해 일반 돼지고기보다 원가가 4~5배 가량 비싼 어린돼지고기를 재료로 사용한다. 여기에 직접 담근 묵은지는 감칠맛을 더해주는 또다른 맛의 포인트다.

 업소 측은 "안 드셔 보신 분은 있어도, 한 번 만 드신 분은 없는 메뉴가 바로 묵은지 어린돼지갈비찜"이라며 "단골 고객분들이 묘하게 자꾸만 생각나는 맛이라고 말씀하신다"고 전했다.  

 ▣감자탕

 두 번째 추천 메뉴는 바로 삼국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온 우리 고유의 전통 건강식인 얼큰한 '감자탕'이다.

 엇비슷한 재료로 어디서나 흔하게 맛볼 수 있는 감자탕이지만, 수라원은 남다른 비법과 특색을 갖춘 감자탕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이집 감자탕의 매력은 '뼈'에 있다. 감자탕의 일반적인 재료인 돼지 등뼈 대신 살점이 더 많고 부드러운 돼지 목뼈를 사용하는 것. 목뼈는 핏물을 빼 데쳐내고 여기서 나온 국물은 아낌없이 버린다. 대신 별도의 진한 고기육수를 부어 다시 끓이기 때문에 특유의 잡내 없이 깔끔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이 완성된다.   

 오랜 시간 삶아낸 부드러운 목뼈에 갖은 채소와 들깨를 넉넉히 올리고 수라원의 비법 양념장을 넣으면 완성! 이집 감자탕은 고기 결이 살아있고 국물은 계속 떠먹고 싶을 정도로 제대로 맛이 배어 있다.

 한편, 수라원은 기존 29.99달러의 감자탕을 24.99달러에 세일중이다. 세일 기간은 진즉 끝났지만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프로모션을 연장키로 했다. 천고마비의 계절 수라원으로 침샘이 절로 고이도록 입맛을 돋워줄 미식 여행을 떠나보자. 묵은지 어린돼지갈비찜과 갈비탕, 무엇을 주문해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듯하다.  

 수라상에 올리는 마음으로 요리하는 수라원은 LA 올림픽과 카타리나 코너에 위치한다.    

▶문의: (213)383-7317

▶주소: 2833 W. Olympic Blvd., LA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