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체르토

정통 이탈리안 요리, 환상적인 인테리어에 깜짝
40가지'파티세리'와 최상급'피자·파스타'일품
연인 데이트, 특별 회식, 파티 이벤트 등 최적격
옐프 등서 입소문, 타인종 고객 발걸음도 줄이어

한인타운 윌셔와 6가 사이 세라노 선상에 위치해있는 '카페 콘체르토(CaffeConcerto)'. 맛있는 정통 이탈리안 요리, 직접 만들어낸 디저트, 깔끔하게 내려진 커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와인… 한번 이곳을 찾은 고객들은 이내 단골이 되어 '콘체르토 마니아'가 되고 만다.

외부 건물전경 뿐만 아니라 업소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현대적으로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 등은 고객들의 시선을 일순간 압도한다. 마치 고풍스런 저택에 초대받은 듯 건물 입구에서 발레파킹으로 맞이하고, 고급 휴양지에서나 볼 법한 카페 패티오를 지나치자마자 총천연색 무지개빛 '파티세리'가 눈앞에 펼쳐진다.

세칭 '디저트바'라 할 수 있는 '파티세리'에는 40가지가 넘는 타르트, 케익을 비롯해, 매일 아침 만들어내는30여가지의 마카롱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중 마카롱은 자녀들에게도 인기만점. 단맛은 줄이고 마카롱 본연의 맛을 제대로 살려냈다는 평가다.

이어 옆쪽으로 분리된 1층 입구 좌측공간에는 2층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풀바(Full Bar)'가 마련되어 있어 애주가들에게'도심 속에서 편히 쉬어가는 공간'으로 제격이다.

또한 식사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2층 '다이닝 홀'로 올라가는 길. 상쾌한 인테리어 장식 사이로 사뿐히 올라가 2층에 들어선 순간, 멋진 공간이 마법처럼 펼쳐진다. 고풍스러운 가구들을 보면 왠지 '부티크 가구점'을 방문한 착각이 들 정도로 잘 정돈된 공간에 빠져든다.

우아한 자태의 커뮤널 테이블, 연인들을 위한 2인용 테이블은 깜찍스럽기까지 하다. 심지어 콘체르토를 즐겨찾는 마니아들은 입을 모아 '화장실마저 아름답다'는 수식어를 연발하게 된다.

무엇보다 콘체르토의 최대 강점은 '다이닝 홀'에서 자연스럽게 식사하는 모든 이들이 비록 떨어져 앉았으나, 한테이블에서 담소하듯 한 공간을 꾸며가는게 아닐까. '협주'의 의미를 담은 '콘체르토(Concerto)'의 이름에서 느껴지듯, 같은 날 한 곳을 찾은 고객들이 마치 한가지의 악기를 들고 협연을 하듯 함께 분위기를 조성해가는 것이 이내 한팀을 이룬 '오케스트라'가 되고 만다.

물론 콘체르토의 최대 자랑은 단연 '이탈리안 음식'이다. 그중 최고 인기품목들은 '피자와 파스타'.

오징어 먹물 도우로 만든 '고르곤졸라 피자'를 꿀에 찍어먹으면 입에서 '사르르'. 콘체르토를 찾아 한번 맛보게 되면 꼭 시켜먹게 되는 '필수코스'가 되고 만다.

이밖에도 랍스터 파스타를 비롯해 조개 가득한 봉골레 파스타 등 정통 이탈리안식 요리들은 개개인의 1인용 식사가 아닌, 테이블을 함께 하는 이들이 공동으로 주문해 나눠먹게 되는 '마력'을 발휘하곤 한다.

각종 피자와 여러 종류의 파스타 등 이탈리안 요리 1개당 가격은 대략 15~30달러선으로 인원수에 따라 알맞게 주문할 경우 '맞춤형 나눔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미 옐프(Yelp), 페이스북(Facebook) 등 SNS를 통해 입소문이 번진 콘체르토에는 한인들 뿐만 아니라 일본인, 중국인 등 아시안계, 그리고 백인, 흑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인종 고객의 발걸음이 줄을 있는데다. 최근엔 결혼, 약혼식 피로연 등 파티 이벤트를 하는 곳으로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 문의 : (213) 738-0909
▶ 주소 : 610 S. Serrano Ave,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