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핫소스 브랜드, 음식 라이프 스타일 조사
매운 음식 잘먹는 사람 성관계 횟수 더 많아

[헬스라인]

매운 음식이 단순한 호불호를 떠나 '성생활'과도 연관이 있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이는 미국의 핫소스 브랜드 엘 유카테코(El Yucateco)의 매운 음식 선호도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조사에서 밝혀진 사실이다.  
연구진은 매운 음식을 좋아해 자주 먹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달 평균 성관계 횟수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잘 먹는 사람은 한 달에 평균 5.3회의 성관계를 가졌다. 그렇지 않은 사람은 한 달에 평균 3.2회의 성관계 횟수를 갖는다고 응답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모험적이고, 목표지향적으로 도전 정신이 투철하고, 외향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 취미에서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요리·캠핑·운동 등 활동적인 취미를 가졌고, 매운 걸 즐겨 먹지 않는 사람은 독서·TV시청 등의 취미생활이 많았다.
이에앞서 한 영국 학술지 의 연구에서도 매운 음식이 성욕을 더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또 2015년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에 따르면 매운 음식은 장수에도 효과적이다. 고추 등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혈관을 이완시키고, 심장과 생식기관으로 향하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