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정서 부합하지 않는 언행에 일벌백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7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산불 진화 작업이 진행되는 와중에 골프 연습을 하고 술자리를 가졌다는 보도와 관련해 진상 조사를 지시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김진태 강원도지사에 대한 KBS의 보도와 관련해 김기현 대표는 금일 중앙당 당무감사실을 통해 보도된 내용의 진위 여부를 철저히 조사할 것을 지시했으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할 것을 사무총장에게 지시했다"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아울러 김기현 대표는 당의 기강 확립을 위해 앞으로도 국민 정서에 부합하지 않는 언행에 대해 일체의 관용 없이 일벌백계로 임할 것임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홍천과 원주 등지에서 산불 진화 작업이 진행 중이던 지난달 31일 오후 조퇴 후 춘천 한 골프연습장에서 20여분간 골프 연습을 했다가 논란이 일자 "부적절한 행동이었다"고 사과했다.

이와 관련, KBS는 김 지사가 당시 골프 연습에 이어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졌으며 평창에서 산불이 났던 지난달 18일에도 골프연습장을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해 열린 의원총회에서 "우리 당을 끌어나가는 지도층에 있는 분들 사이에서 언행이 부적절해 국민들이 눈살을 찌푸리는 일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geei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