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식당 홍연, 옛 용궁 자리로 확장 이전
[홍연]
오는 22일부터 이전 영업 시작
연말 각종 모임 장소로 급부상
넓은 장소에서 코스 요리 제공
"특별 메뉴와 이벤트 선보일 것"
맛있고 품격있는 중식당으로 한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홍연'(대표 피터 임)이 주상복합 아파트 재개발 프로젝트가 중단된 옛 '용궁' 건물로 확장 이전한다. 용궁과 만리장성 등 한인타운의 주요 중식당이 사라지는 상황에서 홍연의 이전은 한인 요식업계에서 중식당의 계보를 이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피터 임 홍연 대표는 "이번 주 초까지 옛 용궁 자리로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계획대로라면 22일부터 정상 영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연은 지난 2012년 로텍스 호텔 내 '여수' 식당 자리에서 첫 영업을 시작해 LA 한인타운에서 유명 중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홍연의 이전 이유는 분명하다. 더 넓고 쾌적한 식당 환경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임 대표는 "그간 고객들로부터 모임을 위한 장소가 협소하다는 불만을 많이 들어왔다"며 "이전을 위해 장소 물색을 하던 중 옛 용궁 자리가 적당하다고 판단돼 이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따라 홍연의 규모는 더 커진다. 각종 모임 방을 비롯해 수용 인원만 550석으로 크게 늘어난다. 여기에 자체 주차 공간도 확보하게 된다. 규모 확장으로 인해 직원의 추가 고용도 고려하고 있다는 게 임 대표의 말이다.
규모의 확장에도 불구하고 홍연에서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홍연이 추구하는 중식의 맛이다. 임 대표는 "용궁이 갖고 있는 기존 이미지가 홍연에게 미칠 영향이 부담이 된 건 사실"이라며 "홍연의 맛을 유지하는 게 부담을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너무 강한 소스의 맛 대신 중식 본연의 맛을 살린 담백함으로 고급 중식당의 명성을 얻은 데는 4명의 경험 많은 셰프들이 있다. 임 대표는 "적게는 20년 이상 많게는 50년의 중식 경력 셰프들이 홍연의 맛을 담당하고 있다"며 "여기에 청결과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새로운 자리에서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홍연이 고급 중식당으로 자리매김한 또 다른 이유는 신선한 요리 방식이다. 임 대표는 "주문과 동시에 음식을 조리하는 게 홍연의 원칙"이라며 "신선한 식재료 확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홍연의 또 다른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임 대표는 확장 이전을 기념해 새로운 메뉴와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그는 "22일 영업과 함께 확장 이전을 알리기 위해 신 메뉴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약 한 달 정도 기간을 갖고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확장 이전은 홍연에겐 도약과 함께 도전이라 할 수 있다. 확장 이전의 성공 여부는 한인 고객들의 호응에 달려 있다는 것을 임 대표는 잊지 않고 있다.
임 대표는 "좀 더 넓고 쾌적한 상황에서 한인 고객들을 대접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결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급 중식당으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말하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당부했다.
확장 이전한 홍연의 영업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이며 디너 타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주말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문의: (323)641-7172
▶주소: 966 Vermont Ave., LA CA 90006(옛 용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