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 제부도, 저녁 메뉴 종일 판매 실시
[숯불 제부도]
18년 전통의 조개구이 신선 해산물 유명
런치 스페셜 오전 11시~오후 2시 실시
런치 시간대에도 저녁 메뉴 병행 판매
점심 시간에 꼭 런치 스페셜 메뉴만 먹어야 하는 게 불편하다면 웨스턴과 메이플우드의 동양선교교회 옆에 위치한 '숯불 제부도'가 바로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숯불 제부도는 점심 시간을 위한 런치 스페셜 메뉴와 함께 저녁 메뉴 판매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18년 전통의 숯불 제부도는 LA에서 제철 해산물과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몇 집 안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바쁜 일상으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또 지속되고 있는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원한 해산물과 한국의 맛을 보면서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숯불 제부도의 맛을 책임지고 있는 셜리 박 대표는 "한국을 그리워하고 해물을 사랑하는 한인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산물 메뉴를 내놓고 있다"며 "숯불 제부도가 한국의 맛과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자신있게 권했다.
"합리적인 가격"을 위해 숯불 제부도는 8월부터 점심 특선 메뉴를 내놓고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제공되는 점심 특선 메뉴의 면면이 화려하다. 맛도둑의 대명사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해물탕, 해물파전, 전복죽도 있고 면류로 해물칼국수와 물회국수, 비빔국수 등이 이름을 올려 놓고 있다.
점심 특선 메뉴의 가격을 살펴보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각각 29.99달러와 24.99달러, 해물탕이 15.99달러이고 해물 파전은 24.99달러다. 해물칼국수와 물회국수, 전복죽은 각 14.99달러에 제공되고 비빔국수는 13.99달러다.
그렇다고 점심 시간에 런치 스페셜 메뉴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숯불 제부도의 런치 스페셜 메뉴가 한인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면서 점심 시간에 저녁 메뉴를 찾는 수요도 늘었다. 이에 숯불 제부도는 저녁 메뉴를 점심 시간에도 판매하는 종일 판매제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 원기 회복에 최고 메뉴인 풍천 민물장어는 점심 시간의 최애 저녁 메뉴다.
숯불 제부도의 또 다른 병기가 있다. 맛깔난 반찬이 그것이다. 전라도가 고향이 박 대표의 손맛은 반찬에 그대로 녹아들어가 한국의 맛으로 나타난다. 5개가 기본 반찬으로 상에 나온다. 이를 위해 박 대표는 3종류의 김치를 늘 준비해 놓고 있다고 했다.
숯불 제부도에서 조개구이를 빼놓을 수는 없다. 조개는 피로회복,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며, 쫀득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두루 즐기는 메뉴 중 하나다. 신선하고 다양한 조개와 해산물과 함께 알찬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조개구이 콤보는 2인용 A콤보(84.99달러)에서부터 5인용 D콤보(209.99달러)까지여서 선택의 폭도 메뉴 만큼 넓다.
박 대표의 영업 신조는 "고객을 가족처럼"이다. 이민 생활에서 얻은 경험이 요식업 경영에 관철되고 있다. 박 대표는 "숯불 제부도를 찾아 주는 것에 감사해 퍼 주고 싶은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다"며 "집에서 요리하기 힘든 해물 요리를 맛있게, 부담없는 가격에 제공해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숯불 제부도는 연중무휴로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에 오픈해 오후 10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11시에 폐점한다.
▶문의: (323)467-2900
▶주소: 474 N. Western Ave. LA CA 90004(동양선교교회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