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웨이] 


 예로부터 꿀은 민간요법에서 만병통치약으로 통했다.

 단, 여기서 꿀은 생꿀을 일컫는다. 다량 판매되는 꿀들이 아닌, 영양소가 그대로 응축된 생꿀이 곧 만병통치약이다. 이에 대해 현대의 건강 전문가들 역시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꿀의 효능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꿀은 위장병, 당뇨병, 이질, 위염, 간염, 소화, 기침, 스태미나 등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 보양식이다.

이 가운데 살아있는 생꿀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먼덜라인 소재 '허니웨이'(Honeyway)가 한인 커뮤니티뿐 아니라 주류사회에서도 소문난 '꿀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허니웨이는 미국 청정지역인 위스칸신, 미시간, 오하이오, 미네소타 등 소규모 농장들에서 생산된 생꿀을 공급해오고 있다.

 키 리 총괄매니저는 "천연꿀은 수분 함량이 적어 병에 담기가 어렵다. 그래서 화씨 160도 이상까지 가열하는 것인데, 이 과정에서 꿀 안의 중요한 효소와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들이 파괴된다"고 지적하며 "허니웨이는 청정 지역에서 벌들이 자연적으로 만든, 꿀의 농도가 짙고 수분함량이 적은 천연꿀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리 매니저는 이어 "벌이 날개짓하는 이유는 선풍기처럼 벌통 안의 온도를 식히고 꿀의 수분을 증발시켜 꿀이 농축되게 하기 위함"이라며 "현재 미국에는 가열 및 필터하지 않은 생꿀(Raw Honey) 규제법이 없어 어느 꿀이나 100% 생꿀로 표기 및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허니웨이의 대표 제품은 열을 일체 가하지 않고 원심력을 이용, 꿀을 분리하기 때문에 꿀 속에 포함된 비폴렌,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비즈웍스 등이 그대로 녹아있는 살아있는 약용생꿀이다.  

 약용생꿀로는 △생꿀에 일반 계피가 아닌 진짜 계피(Ceylon)를 섞어 숙성시킨 '계피꿀', △생강을 넣어 숙성시킨 '생강꿀'△위스칸신 주 인삼가루를 넣어 숙성시킨 '인삼꿀'△고품질 프로폴리스를 넣어 함께 숙성시킨 '프로폴리스꿀' △로얄젤리를 함께 넣어 숙성시킨 '로얄젤리꿀' △미 중서부에서 채집한 신선한 비폴렌을 꿀에 넣어 숙성시킨 '비폴렌꿀' 등이 있다. 그외 '알플러스꿀'은 로얄젤리, 프로폴리스, 비폴렌 모두를 함께 살아있는 생꿀에 넣어 숙성시킨 프리미엄 약용생꿀이다.

 이와 함께 천연생꿀은 '메밀꽃 꿀'(기침·알러지) '크렌베리꽃 꿀'(항산화) '알파파꽃 꿀'(약초들과 꿀을 재울 때) '오렌지꽃 '(차와 과일) '크로바 꿀'(가정에서 설탕 대신) '잡화 꿀'(중탕용) 등이 있으며, 천연생꿀 선물세트는 22달러부터 구입 가능하다.

 허니웨이 측은 "천연생꿀은 꽃들의 종류에 따라 맛과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 복용하는 용도에 따라 천연생꿀을 선택하면 최고의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허니웨이는 뚜껑에 있는 마크로 코셔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허니웨이는 꿀전문점을 모집중에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 및 구입 문의는 전화 또는 당사 웹사이트(www.honeywayusa.com)에서 할 수 있다.

▶문의: (847)235-6491, (847)668-9700

▶웹사이트: www.honeywayusa.com

▶주소: 797 S. Midlothian Rd., Mundelein IL 6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