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화장품 체인'얼타 뷰티' LA서 피소…전직 직원도 실토

미국 최대 화장품 전문점 체인 '얼타 뷰티'(ULTA Beauty)가 헌 상품을 새 것으로 둔갑시켜 팔아온 혐의로 피소됐다.

9일 시카고 트리뷴에 따르면 LA에 거주하는 킴벌리 로라 스미스-브라운은 최근 시카고 연방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얼타 뷰티가 의심하지않는 고객들을 상대로 이미 사용된 적이 있는 화장품들을 새 것인양 팔아왔다"며 "상습적이고 은밀한 관행"이라고 주장했다.

그녀는 "얼타 뷰티 측이 반품된 화장품을 재포장해서 흠 없는 새 제품들 사이에 섞어놓고 정가를 받았다"면서 "이런 관행이 자리잡게 된 이후 모든 얼타 고객들은 사용된 적이 있거나 비위생적인 화장품을 모른 채 사서 쓸 위험에 처했다"고 주장했다.

얼타 뷰티의 헌 상품 재판매 의혹은 지난달 9일, 얼타 전(前)직원을 자처하는 한 여성이 트위터에 자신의 근무 경험담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이 여성은 "고객이 제품을 반품하면 매장 매니저들이 이를 재포장 또는 재봉인해 선반에 다시 올려두도록 지시한다"면서 "얼타는 색조 화장품과 피부 관리 제품에서부터 향수까지 전 제품을 재판매한다"고 서술했다.

이에 대해 얼타측은 부인하고 소송에 적절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세계 500여개 화장품 브랜드가 만드는 2만종 이상의 제품을 선별 판매하는 얼타는 미 전역에서 1058개의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연간 매출 규모 49억 달러의 대기업으로 급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