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 제이슨 김 서부총괄 수석전무.

1. 뱅크오브호프, 서부총괄 제이슨 김 수석전무 승진

김 수석전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한인 비즈니스 지원에 총력"

지난 달 24일 실시된 뱅크오브호프(행장 케빈 김) 정기 인사에서 서부지역 총괄을 맡고 있는 제이슨 김 전무가 수석 전무(SEVP:Senior Executive Vice President)로 승진했다. 뱅크오브호프는 서부지역 총괄은 뱅크오브호프 전체 영업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캘리포니아 지역의 커머셜 융자 및 비즈니스 대출(C&I), SBA 융자, 국제부 업무, 리테일 지점망 등을 진두지휘하는 막중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구 중앙은행 SBA 부서에서 리더십을 인정받은 김 수석전무는 이 은행 최고 대출심사 책임자(Chief Credit Officer)를 시작으로, BBCN뱅크의 최고 대출 책임자(Chief Lending Officer), 뱅크오브호프의 최고 상업 대출 책임자 (Chief Commercial Banking Officer) 등 핵심 요직을 두루 거친, 대표적 한인 금융계 1.5세 리더 중 한 명이다.
올해로 금융계 경력 32년째를 맞고 있는 김 수석전무는, 대외적으로는 ‘한발 더 다가서는 대 고객 서비스(relationship banking)’를 강조하며 고객들과의 신뢰를 다지고 있으며, 조직 내부적으로는 공감과 소통 능력으로 직원들 사이에 신임이 두텁다. 김 수석 전무는 “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 면서 “무엇보다 직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한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 퍼시픽 시티 뱅크, '제3회 장학생 모집'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해온 퍼시픽 시티 뱅크(PCB)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제3회 우수 학생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020년 2년제 혹은 4년제 대학 입학 예정자와 현재 대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에도 16명을선정하여 $2,500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장기적인 학문 및 직업 목표 달성을 위해 장학금이 필요한 이유는?’ 이라는 주제로 에세이를 작성하고 신청에 필요한 증명 서류와 함께 6월26일 서부시간 오후5시까지 pcbss@paccitybank.com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PCB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수상자는 7월13일까지 개별 통보를 받을 예정이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7월22일 PCB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213)210-2000, www.paccity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