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째 지속…야외 물 사용 자제가 '물 절약의 열쇠'

야외 절수'마당 업데이트'방법 한국어 비디오 출시
일주일에 야외 물 주기 단 한번만 줄여도 20% 절수

▣우리의 물을 지키자(Save Our Water) 캠페인

캘리포니아주 전체의 물 절약 캠페인인 '우리의 물을 지키자'(Save Our Water)는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야외에서 물을 절약하기 위해 마당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보여주는 일련의 도움이 되는 비디오를 발표했다. 간단한 교육용 비디오는 시트 멀칭이라는 기술을 통해 잔디를 제거하는 것부터 관개 누수 수리, 물방울 관개로 업데이트까지 물을 절약하는 주제를 다룬다.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극도의 가뭄 속에서도 경관을 유지하면서 마당에 물을 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들이다.

캘리포니아가 더 덥고 건조한 상태와 더 극단적인 날씨를 가져오는 기후 변화를 겪고 있으므로 주민들은 영구적인 생활 방식을 변경하고 일일 물 사용에 사려 깊어야 한다. 일주일에 하루 야외 물 사용을 줄임으로써 주민들은 물 사용량을 최소 20% 줄일 수 있어 물 절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수자원국의 마가렛 모 커뮤니케이션 부국장은 "가뭄은 더 이상 캘리포니아에서 주기적인 것이 아니며, 이는 우리가 모두 오랫동안 생각하고 매일 공유하는 행동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외 물주기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을 재고하는 것은 물을 절약하는 열쇠이며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한 충분한 물 공급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야외 물 사용을 줄이면 큰 물 절약으로 이어질 수 있다:

▶가뭄에 견딜 수 있는 식물들을 심으면 조경용수 사용을 40~75% 줄일 수 있다.
▶잔디를 시트 멀칭으로 교체하여 잔디를 물 스마트 마당으로 전환하는 것은 물을 절약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일정 시간에 작동하는 물방울 관개 시스템을 설치하면 하루에 최대 25갤런을 절약할 수 있다
▶관개용 누수 수리: 볼펜 끝만큼 작은 누수가 매달 약 6,300갤런의 물을 낭비할 수 있다.
한국어로 된 비디오는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누수 수리: https://youtu.be/uUB5viMaCCA
▶토종 식물: https://youtu.be/DtvhEuqHEtk
▶물방울 관개 설치: https://youtu.be/5tX4gAIXO0M
▶멀치: https://youtu.be/it1K4mJkeBw
더 많은 정보는 SaveOurWater.com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