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직업교육' 가을학기 개강 수강생 모집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
10월6일 개강, 12월19일 종강
옷 수선반 등 5개 과목 접수중
한인들에게 무료로 의류 기술을 교육하는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원장 엄은자)가 오는 10월6일 2025년 가을학기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추가 관세 부과와 인플레이션 여파로 자바시장의 경기 위축과 함께 온라인 의류 구매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옷 수선 교육이 한층 더 강화된 것이 올해 가을학기의 특징이다.
12월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을학기에 개설되는 과목은 ▲옷 수선 반 ▲홈 패션 반 ▲패턴사 반 ▲샘플 메이킹 반 ▲마킹 그레이딩 반 등 5개 과목이다.
최근 들어 옷 수선 인력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관련 교육을 강화했다는 게 엄은자 원장의 설명이다. 엄 원장은 "옷 수선 수요는 온라인 의류 구입이 증가하면서 구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옷 수선과 함께 패턴사 교육의 중요성이 업계에서 감지되고 있어 가을학기에 관련 교육 내용을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자바시장이 예전에 비해 위축된 것이 사실이지만 기본적인 의류 관련 기술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상존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배우려는 열정과 마음이다. 엄 원장은 "중도에 포기하는 수강생들을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며 "안해도 그만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끝까지 해보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와 프로그램비, 재료비 등은 수강생 부담이다.
김홍래 회장은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의류 기술을 배워 취업의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문의: (213)200-5775, aajtcinfo@gmail.com
▶주소: 3130 Wilshire Blvd. Suite 201,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