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 정맥 전문 혈관 전문병원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없는 '하지 정맥류' 전문 진료 각광
'시설·실력' 입증 최상의 혈관 전문 병원
혈관 전문의가 초음파 검사와 함께 진료
"증상 수만가지, 초기에 정확한 진단 필수"


하지 정맥류는 꼭 치료해야 될까? 우선 하지 정맥류는 자연적으로 치유가 될 수 없는 질환이다.

하지 정맥류는 여러 가지 증상 중에 하나일 뿐이고, 초기에는 정상적인 다리와 하지 정맥류가 있는 다리와 큰 차이가 없다. 하지 정맥류 발생 초기에 정확한 진단은 무엇보다도 초음파 기기에 의한 검사와 병행되어야 한다. 우선 본인 진단으로 하지 정맥류를 의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자가 진단을 해보실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은 경우이다.

▲가족 중 하지 정맥류 병력 내력이 있다. ▲다리에 혈관이 만져질 정도로 올라와 있다. ▲늘 땡기는 듯한 통증이 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 ▲잠시 서 있거나 걸어 다녀도 다리에 무거운 느낌과 자주 붓는다. ▲발바닥이 저리고 뜨겁고, 차가운 느낌이 있다. ▲다리에 붉고 푸른 혈관이 보인다. ▲다리에 피부병이 자주 생기고 잘 치유가 안 된다.

위의 증상 중에 한 가지라도 느낀다면 우선 하지 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다. 통상적인 전문의는 허리 기준으로 허리의 윗부분의 혈관질환은 심장 전문의와 허리 아랫부분의 혈관질환은 하지 정맥 전문의로 나누어 진다고 보면 된다. 하지 정맥류의 정확한 진단은 초음파 검사와 하지 정맥 전문의와 상담으로 가능하며, 정맥 내부 육안이나 상담만으로는 진단이 불가능 하다.

정맥내부의 판막이 느슨해져 제 역할을 할 수 가 없고, 혈관을 통해 운행하는 혈액이 심장 반대 방향으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며, 반드시 초음파 검사를 거쳐 혈액의 역류를 진단한다.

위와 같이 잠복성 하지 정맥류와 일반 하지 정맥류일 경우 초음파 검사만을 통해 병의 증상 진단이 가능하므로 겉보기에 증상이 없더라도 반드시 혈관 초음파 검사를 받도록 권장한다.

하지 정맥류 시술 시간은 정맥류 경우에 20분~30분 내이며, 동맥시술의 경우 1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일상생활 하는데 큰 부담이 없는 시술이다. 결국 하지 정맥류 치료에서 무엇보다도 우선 돼야 될 부분은 전문 담당 의사의 선정에서 혈관에 대한 이해와 임상경험이 충분한 전문의의 초음파 검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한국어 상담 및 예약: (310) 567-6753

▶LA진료센터:903 Crenshaw Blvd. #104
▶OC진료센터:8218 Garfield Ave. Bell G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