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라 내과]

USC내과·노인학 임상교수 출신, 시니어 환자들에 인기 '짱'

"100세 시대에 한인노인 '건강 돌봄이' 될터"
고혈압, 당뇨 등 각종 내과 질환 치료 전문
환자 대기시간 짧고, 전문의 의뢰 빨라 호응

"초심을 잃지 않고 환자분들의 건강뿐 아니라 삶의 질을 높여드릴 수 있는 믿음스런 주치의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LA한인타운 내 올림픽 블러바드와 베렌도 스트릿에 위치한 '조아라 내과'(원장 조아라)가 지향하고 있는 가장 큰 목표다.

전 USC 내과·노인학 임상교수인 조아라 원장은 "특히 100세 시대를 맞아 한인 노인들이 철저한 건강관리를 통해 행복한 노후의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히, 조 원장은 "우선 제 자신이 어른들을 좋아하고 어머님, 아버님과 이야기하면서 지혜를 얻고 작게나마 제가 무언가를 해드릴 수 있다는 데서 행복감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조아라 내과가 지난 2018년 개업한 이래로 '한인 시니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병원'중 하나로 우뚝 서게 된 것에 대해 조 원장은 "환자가 아닌 가족, 부모님이라는 생각을 갖고 진료를 하다보니, 그러한 진정성에 환자분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조아라 내과'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관절염, 폐질환 등 각종 내과적 질환의 예방 및 질병의 조기발견과 치료 등 시니어분들을 위한 만성질환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감기주사, 영양주사, 피로회복주사, 관절주사 등도 제공하고 있다.

'조아라 내과'는 환자분들의 사소한 점에도 세심하게 귀 기울이고, 친절한 간호사 스태프들과 최첨단 컴퓨터 시스템, 그리고 세분화된 환자 관리 시스템을 통해 환자분들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전문의 의뢰(referral)가 빠른 장점을 지니고 있다.

쾌적하고 확트인 진찰실을 비롯해 청결하고 현대적인 오피스내 화장실,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무료 마사지의자 사용 등도 빼놓을 수 없다.

조 원장은 "몇 년 동안 발에 통증을 느끼고 쥐가 나는 현상을 호소하던 80대 후반의 여성 시니어 환자분을 진료했던 적이 있다"며 "평생 볼이 좁은 구두만 신고 다니셔서 운동화를 직접 사서 신겨드렸고, 간단한 스트레치 운동법도 알려 드렸는데, 발 통증이 현저히 줄어들었고 더 많이 걸어다닐 수 있게 돼 마음이 흐뭇했던 적이 있다"며 한 일화를 소개하기도했다.

조 원장은 "미국에 사는 한인 노인들은 가족들의 지원이 부족하기때문에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재활을 비롯해 건강한 취미활동의 유도, 그리고 사회 생활 참여를 이끌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문턱을 낮추고 방문시 상담은 물론 필요한 의료 정보도 알려드리고 부모님 모시듯이 정성껏 보살펴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진료시간은 오전 8시30분~오후5시30분(월~금)이다.

▶주소:2727 W. Olympic Blvd.#205, Los Angeles, CA 90006
▶문의:(213)529-4251

▣조아라 원장은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애리조나 대학병원 인턴 및 레지던트 ▶UCLA 노인학과 Mini-Fellowship 수료▶USC 내과·노인학과 임상교수 역임 ▶미국 내과 보드 전문의 ▶Member of International Master Cousrse on Aging Science ▶Member of American Academy of Anti-Aging Medc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