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Q 한인금연센터

스트레스나 담배 없이 행복한 홀리데이 시즌 보내기

“연말 흡연 욕구 가능 요소들 미리 대비하고
 금연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는게 중요”

코로나19 관련 제한이 줄어듦에 따라 많은 이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는 연휴를 기대하지만 어떤 이는 평소보다 분주한 스케줄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담배는 특히 바쁜 연휴 시즌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완벽한 방법처럼 들릴 수 있다.

그러나 Asian Smokers’ Quitline (ASQ 한인금연센터) 금연 코치는 이러한 연휴 기간에 금연을 시도하거나 유지하길 원하는 흡연자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격려와 금연 정보를 전한다.

샌디에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 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의 말이다.

“연휴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금연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히 어려운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연휴중 흡연 욕구를 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 미리 대비하고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휴중 흡연 욕구를 피하고 금연을 유지하는 일반적인 금연 팁은 어떤게 있을까.

◇금연 날짜를 정해서 달력에 표시해 두라.

◇맵거나 단 음식과 술자리를 피하라.
연휴 동안에는 평소보다 음식을 더 먹고 즐기는 때이지만, 흡연 욕구를 더 생기게 하는 음식은 피해야 한다. 과일이나 달지 않은 후식을 먹고, 술은 멀리하고 대신 설탕이 없는 탄산수나 소다수 혹은 애플 사이다로 대신하라.

◇비흡연자들과 어울리라.
연휴는 새로운 만남이나 그동안 미뤄왔던 모임으로 평소보다 더 바쁘게 지낼 수 있다. 되도록 이미 금연한 친구나 비흡연자와 약속을 잡는것도 금연에 도움이 된다.

◇전문 기관의 도움을 받아라.
ASQ 한인금연센터는 금연을 원하는 분께 한국어로 무료 금연 서비스를 미 전역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연 안내서, 일대일 전화 상담 및 자격요건이 되는 분에게는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를 무료로 지원한다. 문의는 아래의 방법으로 가능하다.

▶전화: 1-800-556-5564
▶온라인 등록: www.asq-korean.org
▶문자 (Text):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 보내기

▣ASQ 한인금연센터

2012년부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아 운영된다. ASQ는 미국 내 19,000명 이상에게 한국어, 광동어, 만다린어, 베트남어로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무료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게는 2주 치 무료 니코틴 패치도 제공한다. ASQ의 서비스를 이용한 흡연자의 금연 성공률이 두 배 이상 높다는 조사도 있다. ASQ 운영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