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2년만에 1초 26병 판매 신기록
올 시즌 다저스 공식 맥주로도 지정돼

화제의 하이트진로 히트 상품인 맥주 '테라'가 드디어 미국에 입성했다. 

한국 출시 2주년을 맞아, 누적판매량 16억5000만 병(지난 3월 21일기준)을 돌파했다는 바로 그 맥주, 테라 이야기다. 

이는 1초에 26병을 판매한 셈이다.

테라는 세계 공기질 부문 1위 국가인 호주에서 자란 청정맥아와 오직 발효공정에서 나오는 리얼탄산을 100% 사용해서 만든다. 거품은 조밀하고 탄산은 오래 지속되는 것이 그 특징이다. 그냥 탄산은 단 1%도 사용하지 않아 입안에서 터지는 청량감이 일품이다.

미 서부지역 일부 한인 식당 및 한인 마켓에서는 이번 주 부터 본격적으로 테라가 출시돼 판매와 구입이 이뤄지게 되며, 올해 7~8월이면 미국 전역에서 테라를 맛볼 수 있다고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법인장 강경태·이하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의 강경태 법인장은 "테라는 출시 최단기간 100만 상자 출고 기록을 시작으로 100일 만에 1억 병, 1년 만에 누적 6억8000병을 판매했다. 출시 2년 차 누적 16억 병 이상을 판매하며 출시 첫해 대비 105% 이상 증가했다"며, "한국에 방문해서 테라를 이미 맛본 한인들로부터 언제쯤이면 미국에서도 테라를 맛볼 수 있느냐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강 법인장은 "맥주 테라는 100% 리얼 탄산, 100% 리얼 청정 맥아라는 이미지로 한인 애주가들 사이에서 붐업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들어했던 한인 사회에 올여름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직 미국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한국드라마와 영화의 주요장면마다 단골로 나오는 초록색병과 회오리 문양의 날렵한 병목이 눈에 띄는 그 테라를 한 두번 쯤 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한국에서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이자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테라의 추세가 미국시장에도 그대로 이어질 것” 이라며, 혁신을 바탕으로 한 태생부터 차별화된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미국에 출시되는 테라는 각각 두 가지 사이즈의 캔과 병 제품 및 1.6리터 피처 등 총 5개 제품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서 구입해 맛볼 수 있다.

한편, 테라는 올 2021시즌 LA다저스 공식 한국맥주로 지정됐으며, 올 여름부터 LA 다저스구장 내에서 판매되어 야구팬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이에 맞춰, LA 한인타운 윌셔 블러바드와 버몬 애비뉴 교차로의 대형 빌보드도 LA다저스의 공식 한국맥주 테라를 알리는 새로운 광고로 바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