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메디케어 어드밴티지·처방 약 플랜 연례 가입 진행

10월15일~12월7일, 자격 요건 해당자 가입·전환·탈퇴 가능

온라인 이용 불편시 올해는 상담원 직접 만나 상담할 수도

[휴매나/팬데믹 기간 플랜 옵션 선택의 ‘팁’]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및 메디케어 처방 약 플랜 연례 가입 기간이 진행되고 있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메디케어 자격 요건을 갖춘 수백만 명이 2022년 보장 혜택 요구 사항에 맞게 건강 관리 플랜에 가입, 전환 또는 탈퇴할 수 있다.

지속되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안전을 유지하며 여러분에게 알맞은 계획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메디케어 정보와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은 메디케어 연례 가입 기간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이다.

1. 온라인 정보·자원 도움

Medicare.gov의 메디케어 플랜 찾기( Medicare Plan Finder)를 이용하여 플랜, 혜택과 평균 회원을 기준으로 각 플랜의 예상 비용을 비교하라. 처방 약 비용 보장에 도움이 되는 메디케어 파트 D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처방 약의 이름을 입력하여 귀하가 고려하고 있는 플랜이 해당 약품을 보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Medicare.gov에서 Part C 또는 MA 플랜이라고 불리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을 제공하는 보험 회사는 플랜 및 서비스, 처방 약 가격 정보 및 기타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치의나 다른 의료 제공자가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의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 전문가와 연결하기

대부분의 보험 회사들은 2022년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 옵션을 검토하기 위해 온라인 워크숍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험사 상담원과 대면 또는 전화 혹은 영상 채팅을 통한 일대일 미팅을 예약할 수 있는지 확인하라.

교육 행사나 미팅에 참석하기 전에 귀하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플랜에 시력, 청각, 치과 진료 혜택도 포함돼 있는지 ▶원격 의료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진료 예약 장소까지 교통편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의 질문 목록을 준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3. 메디케어 사기 예방

연방 메디케어 기관은 사기범들이 메디케어 수혜자들의 메디케어 번호, 은행 정보 또는 기타 개인 정보를 훔치기 위해 팬데믹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사기범들은 전화, 이메일, 문자 메시지, 소셜 미디어 또는 여러분의 집을 방문하여 연락을 시도할 수 있다.

메디케어 번호는 의사, 약사, 병원, 의료 보험사 또는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만 알려줘야 한다. 발신처를 알 수 없는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지 마시고, 원하지 않은 전화는 받지 마라.

온라인으로 플랜 정보를 이용하기 불편하다면, 올해는 상담원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또는, Medicare.gov에 통화 설정 옵션이 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Medicare.gov를 방문하거나 1-800-MEDICARE(800-633-42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