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글로벌]

세이버엑스, BBQ식당 연기 배출 시스템
안전 및 위생 인증에 효율성 40% 절감
강력한 흡입력, 쉬운 청소와 관리, 저탄소
25~27일 LA컨벤션센터 레스토랑 쇼 참여

한인타운에서 한국식 고깃집(Korean BBQ)을 선택하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고깃집의 환경이다. 그 환경 중에서도 연기 냄새로 퀘퀘한 실내 환경은 고기가 아무리 신선하고 맛있다고 해도 두 번 다시 오고 싶지 않은 마음의 원인으로 작용해 고깃집 성패의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잘 빠지지 않는 고기 연기는 업주들의 공통 고민 거리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성 싶다. 다온글로벌(대표 김가람)의 세이버엑스(Savor X) 배기후드가 있기 때문이다.
세이버엑스는 한국의 주방용품 전문기업 가온통상(대표 이한만)이 최근에 개발한 고기집 전문 연기 배출 시스템이다. 다온글로벌은 2021년부터 세이버엑스에 대한 미국 공식 판매권을 소유하고 있다.
다운글로벌 김가람 대표는 "한국 정부의 지원 사업 관련된 일을 하던 중 한상대회에서 가온통상의 세이버엑스를 만나게 됐다"며 "연기 기름때로 고민하고 있는 한인 업주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세이버엑스의 미국 보급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한국 고깃집에서 발생하는 연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미국 UL 710 안전 인증과 NSF 위생 인증을 획득하여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으며 뛰어난 흡입력과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세이버엑스는 특허받은 이중 삿갓 필터를 적용하여 강력한 흡입력으로 유증기를 효율적으로 포집한다. 따라서 에너지 소비가 다른 배기후드에 비해 약 40%까지 절감할 수 있어 효율성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게다가 후드 청소를 하는 것도 쉬워 관리하기가 편한 장점도 있다. 또한 
연기에 의한 기름때 걱정 없이 쾌적한 식당의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 데 세이버엑스만한 배기후드는 없다는 게 김 대표의 단언이다.
배기후드 시스템을 바꾸고 싶어도 한인 업주들이 망설이는 것은 구조 변경에 따른 장기 휴업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식당 문을 닫으면 그것은 곧 손실로 이어진다. 다온글로벌은 세이버엑스 설치를 위한 공기 단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대표는 "설계 도면과 구조변경 허가 작업에 드는 기간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야간이나 새벽 등 영업 외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공기를 단축해 2~3주 내에 변경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이버엑스 설치를 위해선 상담 과정이 매우 중요한 것은 인허가 과정과 공기를 설정하는 사전 준비에 해당하다. 좋은 상담은 비용을 절감하는 토대가 된다.
세이버엑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다온글로벌은 상설 전시장(3055 Wilshire Blvd., #640, LA)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LA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레스토랑쇼에 한국 본사인 가온통상과 함께 참여해 세이버엑스 배출 시스템 홍보(전시부스 #1409)에도 나선다. 사전 상담을 신청하면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150달러 상당)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 대표는 "신뢰를 사업 신조로 하고 있다"며 "판매하고 납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상담에서 시공까지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 타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213)500-9621
▶주소: 3055 Wilshire Blvd., #640, LA CA 90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