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흥회관]
2대째 내려오는 비법의 맛…40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황금 레시피 육수와 쫄깃한 면발 환상조화
냉면+만두 콤보와 LA갈비 등 인기 상종가
시니어대상 소주와 맥주 1병당 각 7.99불
LA의 여름 시즌이 되면 냉면을 찾는 한인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늘어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냉면은 찬 육수에 국수를 넣어 양념과 고명을 넣어 먹는 전통 한식의 대표적 메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하지만 많은 한식당 중에서 진짜 냉면의 맛을 내는 집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냉면의 맛은 손맛이어서 냉면을 내놓은 식당의 릫경험 역사릮가 중요한 선택 변수가 된다. 이런 점에서 40년 냉면력의 '함흥회관'(대표 사무엘 오)은 한인 식도락가들의 여름 입맛을 잡기에 안성맞춤이다.
지난 1985년 이래 40년째 한인들을 위한 음식 개발에 힘을 써 온 함흥회관은 냉면 만들기에 내공을 갖고 있다. 여기에 4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어 냉면의 참맛을 원하는 한인들이 한번은 꼭 방문해야 하는 한식당이다.
함흥회관의 냉면 맛 비결은 양지살을 푹 고은 국물에 직접 담근 동치미 국물을 섞어 만든 육수, 그리고 99% 감자전분을 사용한 쫄깃한 면발에 있다.
오 대표는 "함흥회관 냉면은 면에서부터 육수에 이르기까지 선대에서 물려 받은 조리법을 유지하고 있다"며 "타운 내 다른 식당의 냉면과는 차이가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사실 오 대표는 지난 1991년부터 카이로프래틱의 길을 걷다가 함흥회관을 운영하던 아버지의 부름을 받아 1998년부터 후계자 수업을 받았다. 요식업에 투신한 지 올해 27년 차인 오 대표는 2대째 물려온 맛의 비법으로 냉면 고유의 새콤달콤하고 매콤한 맛을 잃지 않도록 잘 유지해 오고 있다.
오 대표는 "오랜 전통의 함흥회관이 타운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주고객층이 70~80대 어르신들인데 그 맛을 잊지 않고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하루하루 보다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흥회관은 여름 시즌과 함께 창립 40주년을 맞아 냉면 콤보 스페셜 메뉴를 내놓고 한인들의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냉면 콤보는 물냉면, 회냉면, 비빔냉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찐 만두나 튀김만두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찐 만두와 튀김만두 역시 함흥회관에서 오 대표가 직접 빚은 것들이다. 냉면 콤보 스페셜 가격은 27.50달러의 특가로 판매되고 있다.
함흥회관에 냉면 메뉴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단품요리인 LA갈비는 24.99달러에 제공된다. 40주년 특별 가격이다. 이밖에도 사골 떡만두국, 해물된장, 콩비지, 사태무우국, 돼지갈비 등 인기 메뉴도 즐비하다. 행사 기간 동안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소주와 맥주를 1병당 각 7.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함흥회관의 영업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다.
▶문의: (213)381-1520
▶주소: 3109 W. Olympic Blvd. #A, 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