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사진이 나 맞나요? 출렁거리는 이중 턱살…… 오마이갓…” 저절로 나오는 한 숨소리…. 여권이 만료되어 증명사진이 필요해 사라 엄마는 포토스튜디오를 찾았다. 완성된 사진을 보고 한참을 멍하니 서 있었다. 머리를 앞으로 숙이고 턱을 안으로 집어넣고 찍으면 더 예쁘게 나온다는 사진사의 말을 듣고 분명히 잘 나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출렁거리는 이중 턱살이 적나라하게 있는 그대로 보였기 때문에 실망을 감출 수 없었다.
사라 엄마는 패션 감각도 뛰어나고 얼굴도 예쁘고 키도 크고 날씬한 편이어서 외모에 자신감을 느끼고 있었다. 평상시에 거울로 자신을 볼 때는 턱을 들고 보기 때문에 몰랐는데 어느 순간 턱에 살이 많이 붙어서 이중 턱이 되어 버린 자신의 사진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무심코 턱을 내릴 때 남편이 보고 “당신의 얼굴은 중년이 되니깐 후덕하고 인자한 복 많이 받은 인상으로 바뀌었어.” 하며 한마디씩 하는 말들이 턱이 늘어졌다는 뜻이라는 걸 이제야 알아듣는 것 같았다.
보통, 뚱뚱한 사람들이 이중 턱이 많지만, 몸은 날씬한 데 비해 턱만 유난히 지방이 많아 몸매만 보고서는 전혀 상상이 안 되는 이중 턱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이중 턱의 원인에는 유전적인 요소와 운동부족이거나 평소 얼굴 표정이 굳어 있는 사람, 습관적으로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자는 나쁜 자세와 높은 베개를 베거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비만, 그리고 노화로 인한 피부가 처지는 현상으로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게 되어 그것이 이중 턱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다.
이중 턱을 예방하고 V라인의 갸름한 얼굴로 만들고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래 유지하고 싶으면 평상시 발레의 풀업자세를 통하여 턱관절을 자극하는 동작만 반복해도 이중 턱을 없앨 수 있다. 평소 턱을 몸쪽으로 가볍게 당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등을 쫙 펴주면서 양쪽 귀는 마치 하늘에서 누가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으로 기린처럼 목을 길게 늘이고 경추 하나하나를 세워 준다는 느낌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자연히 숙인 얼굴이 올라오고 목과 턱 근육이 탄탄하게 땡겨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발레의“폴드브라”라는 기본 포지션은 팔의 움직임에 따라 얼굴의 시선을 달리하면서 얼굴 전체에 근력을 붙게 함으로써 아름다운 V라인의 턱 라인을 만들게 된다.
발레의 기본동작을 매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생활 습관으로만 바꿔도 탄탄하고 여성스러운 몸매와 더불어 외모를 더욱 빛나게 해줄 우아한 이미지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라 엄마는 발레를 시작한 후부터 기품 있고 우아한 자태를 만들어 가고 있다.
2018-02-21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