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씨는 초등학생 딸 크리스틴과 함께 나란히 진발레스쿨에 다니고 있다. 키즈발레 수업이 끝나면 엄마는 성인 취미 발레를 배운다. 아름다운 피아노 음악에 맞추어 한 동작 한 동작 구슬땀이 흐를 때까지 열심히 발레 스텝을 배우는 자세는 그 누구보다도 진지하며, 언제 한 시간이 다 흘렀는지도 모를 정도로 성인 취미 발레수업에 푹 빠져 있다. 처음엔 “이 나이에 무슨 발레! 딸이나 가르치지” 하며 자신 없어하였지만, 이미 발레를 시작하고 있는 다른 엄마들의 적극 권유로 용기를 갖고 시작하였다. 세명의 아이 엄마로 가사와 아이들을 위한 바쁜 일상에 자신을 돌볼 시간이 없었다. 점점 살이 찌고 기운이 없었다. 그러나 발레를 시작한 지 석 달 만에 구부정했던 자세는 올바르게 교정이 되었고, 첫눈에 보아도 몰라보게 군살이 빠졌다. 발레를 배우고 나서 에너지가 생겨 하루의 일과가 피곤하지 않고 활기찬 생활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발레 메니아가 되어 주변에 적극 추천하고 있다.
성인 취미 발레는 목적이 발레리나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닌 취미생활과 배움의 즐거움이라고 생각된다. 요즈음 여성들 사이에서 새로운 다이어트 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성인발레는 군살을 확실하게 빼줄 뿐 아니라 일상생활의 나쁜 자세로 인해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흔히들 많이 하는 질문 중에 하나는 “ 발레를 굉장히 어렵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어서도 배울 수 있는지?”“유연성이 부족하고 몸치이며 체중이 많이 나가는데 배울 수 있는지?”를 물어본다. 성인 취미 발레반 수업을 듣는데 특별한 신체조건은 없으며 단지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준비되었다면 충분히 즐겁게 배울 수 있다. 발레를 처음 시작할떼 필요한 기초지식부터 배우게 되기 때문에 무리 없이 누구나 수업에 참여하실 수 있다.
취미 발레 수업은 자신의 몸을 인지하고 몸의 중심을 잡는데 도움을 주는 바 수업과 자신의 근력과 기량으로 마루에서 펼쳐지는 동작들을 연습하는 센터 수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발레의 풀업과 턴아웃의 바른 자세를 통해 몸이 균형 잡히고 다른 일상생활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와 자세교정을 통하여 좀 더 멋있고 자신감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다. 발레를 시작 하기에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가? 춤을 추기에는 결코 늦지 않았다. 앞으로 발레로 다듬어질 내 아름다운 몸매를 상상하면서, 어릴 적 소녀의 꿈이 이루어질 날을 꿈꾸어보며, 지금부터 우아한 성인 취미 발레를 시작해 보자.
2021-08-02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