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발레스쿨의 실버 발레 클래스를 아시나요? 동작이 너무 어렵지 않나요? 시니어가 하기에 좋은 운동인가요? 실버 발레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어보자. 한인타운 최초로 시니어를 위한 특별 맞춤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발레가 쉽게 우리에게 다가왔다. 한번 시작하면 운동효과가 뛰어남을 체험하고 건강을 돠찾아 주변에서 적극 추천한다. 더 이상 발레는 어린아이들만 배운다는 고정관념이 사라졌다. 또한, 최근 TV에 나빌레라 드라마가 방영되고 나서 발레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 나이가 들면 발레를 못한다는 생각이 없어졌고, 이제는 취미로 배우는 시니어분들이 많아졌다.
16세기 유럽의 궁정 발레로 시작된 발레는 우아하면서도 품위가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 어떤 운동보다도 가장 운동효과가 뛰어나다. 그러나 점프와 턴의 어려운 동작으로 일반인이 선뜻 따라 하기에는 무척 힘들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발레가 가진 스트레칭, 근력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나이가 들면 골밀도가 저하가 빠르게 일어나면서 목뼈와 척추의 변형이 일어나면서 등이 점차 굽어지고 키는 줄어들게 된다. 유연성이 부족해지고 자세가 틀어지고, 하체가 약해지고 낙상사고도 자주 생긴다. 몸이 굳어짐 뻐근함 혈액순환 문제 등을 해결하려면 필요한 것이 심폐 운동과 기초 근력 강화다.
그럼 진발레스쿨이 개발한 실버 발레 프로그램의 유익함과 왜 시니어를 위한 최고의 운동인지 이유를 알아보자. 발레와 같은 지속적은 유산소 운동은 근육량 감소 속도를 지연시켜 주며, 뇌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치매를 예방한다. 몸의 중심과 정렬 자세를 바르게 해주는 풀업과 안쪽 근육을 사용하는 턴아웃으로 몸 구석구석 안 쓰는 근육이 이 없다. 바를 잡고 좌우를 대칭으로 연습하기 때문에 내 몸의 중심을 잡고 발란스를 잡고 좌우의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바른 자세를 통해 코어의 힘과 하체 근육을 향상할 수 있다. 손끝부터 발끝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과학적인 발레 동작을 정확하게 알고 배우면 다치지 않고 신체에 무리가 되지 않으면서 향상을 한다. 무엇보다도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의 음악을 통해서 나의 심성이 변화되고 심리적인 안정을 가질 수 있다.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하며 즐기기 때문에 삶의 의욕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실버 발레는 다른 어떤 운동보다 품위 있고 아름다워 시니어에게 권하고 싶은 운동이다. 노후 설계는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진정으로 내가 해보고 싶은 것을 해보며 나를 다시 찾자.
2021-08-10 00:00:00